키네틱LED로 공간에 생동감을 더하다…’K.FLOW’가 이끄는 디지털 혁신
작성자
jon1980
작성일
2024-12-26 06:36
조회
87
CU AK플라자홍대점 매장에 구축된 ‘K.FLOW’ 키네틱LED (제공:제이솔루션)
최근 디지털 미디어 확산과 고객 경험 강화에 따라 수많은 기업 및 기관은 디지털 채널과 공감형 메시지를 통해 고객에게 접근하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과정에서 LED 디스플레이는 단순 정보 전달의 수단을 넘어 브랜드 홍보, 공간 인테리어, 고객 경험 향상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며 광고, 전시, 매장, 관공서 등 여러 분야에서 필수적인 도구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곡면형, 투명, 키네틱 등 새로운 형태의 디스플레이가 개발되어 시장을 주도해나가고 있다. 제이솔루션은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블랙LED뿐 아니라 투명LED 'T.FLEX'와 키네틱LED 'K.FLOW'를 보유, 국내·외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K.FLOW'는 리테일 매장, 박람회 부스, 무대 등에서 폭넓게 활용되며, 광고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에 새로운 생동감을 더하고 있다.
최근 홍대에 새롭게 오픈한 엔터 특화 매장 ‘CU AK플라자홍대점’에서는 매장 상단에 대형 키네틱 LED가 설치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디스플레이는 제품 광고는 물론 K-POP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를 송출하며 글로벌 팬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광고 콘텐츠와 완벽히 싱크된 역동적인 모션으로 광고 효과를 극대화했으며, 뮤직비디오 콘텐츠에서는 평면 디스플레이를 활용해 아티스트에게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MWC 2024’에서 글로벌 참관객의 시선을 모은 ‘K.FLOW’ 키네틱LED (제공:제이솔루션)
지난 11월 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SK AI SUMMIT 2024’에서는 ‘MWC 2024’, ‘WIS 2024’에 이어 제이솔루션의 ‘K.FLOW’ 키네틱 LED가 렌탈 지원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존 가로형 디스플레이 대신 정방형과 세로형(1:2) 비율로 디스플레이를 구성,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이며 콘텐츠와 조화로운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주목받았다.
이 외에도 ‘BIXPO 2024’(한국전력공사)와 ‘FIX 2024’(경북대학교) 등 공공 및 교육기관의 전시 부스에서도 ‘K.FLOW’ 키네틱 LED가 렌탈 전시되며, 다양한 업계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8월 열린 ‘K-Display 2024’에서는 메인 무대와 테마존을 조성하며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의 혁신을 알렸다. 제이솔루션은 이번 행사에서 기존의 Wave Screen뿐만 아니라 Interactive Type, Sliding Screen, Rotating Tower 등 새로운 라인업을 처음 공개하며 키네틱 디스플레이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 이러한 혁신적인 제품들은 전시 및 공연 무대에서 다이내믹한 효과를 제공하며, 행사에 몰입감을 더하는 동시에 매장 인테리어로서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공간에 생동감을 불어넣고 있다.
키네틱 LED 디스플레이는 이제 단순한 시각적 장치를 넘어 브랜드와 공간을 연결하는 강력한 도구로 자리 잡고 있다. 제이솔루션은 앞으로도 창의적인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통해 디지털 혁신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제이솔루션의 ‘K.FLOW’ 역시 광고, 전시, 공연 등 다양한 레퍼런스를 통해 업계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러한 사례는 제이솔루션 공식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 렌탈 및 구축 관련 문의는 카카오 채널 또는 유선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