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솔루션, 차별화된 디지털 솔루션으로 매장 인테리어 혁신…MZ세대 사로잡는 편의점
작성자
jon1980
작성일
2024-12-04 09:27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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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던던동대문점 'T.FLEX' 투명LED(제공:제이솔루션)
포화 상태에 이른 편의점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차별화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MZ 세대를 겨냥해 독특한 경험과 새로운 공간을 제공하는 체험형 매장과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를 내세운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세븐일레븐은 리뉴얼 오픈한 동대문 던던점에 패션·뷰티를 메인으로 K-푸드코트, 체험형 놀이 공간, PB 전시존 등을 함께 조성한 특화 매장을 오픈했다. 이곳에는 제이솔루션의 투명 LED 브랜드 'T.FLEX(티플렉스)'가 설치되어 매장 입구와 PB 전시존 등에 광고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노출하고 있다.
CU AK플라자홍대점 'K.FLOW' 키네틱LED(제공:제이솔루션)
투명LED와 키네틱LED는 단순 정보 전달을 넘어 시각적 즐거움과 주목도를 높이며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는데 기여한다. 'T.FLEX' 투명LED는 최대 80% 투명도로 실내 공간에도 개방감을 더하고 기존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며 공간의 가치를 한층 높인다. 또한 최대 3000nit의 밝기와 16bit의 색 표현력을 통해 선명한 콘텐츠를 제공, 방문객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K.FLOW' 키네틱 LED는 개별 LED 모듈이 움직이는 독특한 시각 효과로 콘텐츠의 몰입도를 높인다. 특히 CU 홍대점에 설치된 '웨이브 스크린'은 부드럽고 역동적인 모션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리테일 디스플레이의 새로운 기준 ‘K.FLOW’(제공:제이솔루션)
제이솔루션 관계자는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기술과 AI 솔루션을 결합해 고객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고 기업들의 마케팅 효과를 한층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제이솔루션의 다양한 디스플레이와 솔루션에 대한 정보는 공식 블로그 또는 유선 문의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